요구사항 분석, 시스템 설계, 구현 및 태스팅하는 개발 주기가 짧게 연속적으로 반복하는 활동인 개발 방법이다.
초기 반복 단계에서 리스크가 높은 모듈이나 주요 아키텍처에 해당하는 시스템 일부를 우선적으로 개발하고 테스팅을 통해 결함이나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고 제거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어
개발 리스크를 조기에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과거와는 다르게 변화가 빨라지는 시대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한 번에 정확하게 전달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졌으며 적절하지도 않다. 그래서 변화하는 시대에 따른 고객의 전달할 가치를 중시하는 모델인 애자일 개발 모델이 나왔다.
기민한이라는 의미를 가진 agile은 반복적 - 점증적인 개발 모델 중 한가지다.
작업 계획을 짧은 단위로 세우고 제품을 만드는 사이클을 반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개발 모델이다.
하나의 반복 단계에서 생성한 산출물은 일반적으로 테스트 레벨 전체 또는 일부를 거치면서 검증될 수 있다.
이전 반복 단계에서 개발한 결과물은 현재의 반복에서 추가 개발한 증분에 의해 규모가 점차 커져 부분 시스템을 형성하게 된다.
결국 작업의 관리가 아닌 능동적인 변화 대응이 핵심이다.
고객중심, 유연하고도 민첩한 대응력이 필요한 조직 운영에 맞는 개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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